당정 회의메모 2명의원 소환_카지노 카니발 데이_krvip

당정 회의메모 2명의원 소환_애플리케이션의 베타 버전이 무엇인가요_krvip

수서사건에 대한 마무리 수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검찰은 오늘 김용환 전 민자당 정책위의장과 서청원의원 등 당 관계자 4명을 불러서 당정회의 메모내용 등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조사결과 정치자금 의혹이나 개입의혹은 발견되지 않았고 범죄 혐의도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준안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준안 기자 :

수서사건과 관련해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았던 민자당 전 정책위의장 김용환 의원이 당정회의 메모가 공개된 파문이 커지자 오늘 다시 검찰에 소환된 조사를 받았습니다.

김 의원은 검찰조사에서 민원서류 결재 문제와 관련해 지난해 7월 대표최고위원과 최고위원들에게 민원서류를 접수했다는 취지로 구두 보고한 뒤에 결재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8월에 열린 당정회의에서 서울시의 반대로 민원 내용을 더 검토해야 한다는 결론이 났기 때문에 최종문서에는 대표 최고위원 등의 결재를 받지 않았다고 진술했습니다.

김 의원은 당시 당정회의에서 청와대 의사 등에 발언을 한 사실이 없으며 필요했을 경우 청와대쪽이 행정부에 직접 협조 요청을 했을 것이라고 진술했습니다.

민자당 민원 처리 서류를 변조해 검찰에 냈다가 다시 소환된 서청원의원은 검찰조사에서 접수 보고서에 의한 당 최고위원들의 서명사실이 밝혀질 경우 당 지도부에 물의를 끼칠까봐 내용을 일부 변조했다고 시인하고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청원의원은 또 자신이 한보로부터 정치 자금을 받아 당에 전달했다는 장기욱 전의원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오늘 조사에서 평민당 양성우의원이 입수한 민원 서는 서의원의 보좌관 김정렬씨가 지난해 8월말 민원인들의 요청으로 자체적으로 만들어 건네준 서류로 확인됐습니다.

김동관 제3정책 조정실 부실장도 한보와의 관련설을 부인하고 이번 사건 처리과정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한다고 진술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조사결과 정치자금 제공의혹이나 외부 개입 의혹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문서 변조 행위도 형사 처분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